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자레인지에 플라스틱을 넣고 돌려도 될까? 가능한 용기는?

상식

by HotNewss 2021. 2. 26. 09:53

본문

반응형

먹고남은 음식을 포장했다가 따뜻하게 데워먹을 수 있는, 생활에서 편리함을 올려주는 전자레인지 많이들 사용 할실 겁니다. 이런 전자레인지의 속설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비닐랩은 위험하다, 환경호르몬이 나온다, 플라스틱을 넣고 돌리면 모두 녹는다, 호일을 넣고 돌리면 폭발한다 등등..

전자레인지는 전자파가 이용되고 그로인해 열이 발생되므로 사용에 있어 많은 사람들의 뇌피셜과 오피셜로 인한 혼동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날 다 먹지못한 플라스틱에 들어 있는 음식은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되는걸까요? 재활용법에 의거한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재질별로 구분하고 그 재질별 마크가 표기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 부분만 확인한다면 전자레인지 사용 유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6,7번을 제외 한 1,2,4,5의 용기같은 경우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유해물질이나 변형을 일으키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음식점의 경우 5번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려 따뜻하게 음식을 맛보아도 상관없다는 것 입니다.  

 

배달포장에서 떡볶이에 담겨져 있는 플라스틱 용기를 많이 보셨을 거예요. 이 용기가 5번에 해당하는 것으로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려도 괜찮은 플라스틱 용기 입니다.

 

3,6,7의 경우 열에 약한 성분으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열이 가해졌을 때 (열의 온도나 시간에 따라) 변형을 일으키거나 우리가 걱정하는 환경호르몬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확인이 되셨다면 전자레인지를 좀 더 올바르게 사용하러 가 봅시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